의료기기·케이크·골프 등 다양한 분야
엄중한 평가 거친 우수 기업 제품 선봬
경기 농특산물 G마크존 17개 단체 참가
도지사 보장 ‘최고 품질’ 건강밥상 책임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 모두 다 모였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전은 지자체와 프렌차이즈뿐 아니라 경기도가 인증하는 G마크 브랜드와 대한민국 대표 우수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망 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현장에서 창업을 위한 전문 상담이 직접 이뤄지는 만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더없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우수 브랜드 기업

브랜드대전의 터줏대감 격으로 소비자들의 엄중한 평가를 거쳐 선발된 우수 브랜드 기업들의 히트 및 스테디셀러 제품이 대거 소개된다.

임팩코리아(주)는 척추질환의 대표적인 만성요통, 허리디스크, 퇴행성협착증 등의 대표적인 치료법인 견인법을 이용해, 가정에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의료기기를 연구,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늘어나는 노인인구를 대상으로, 노년층의 편안한 생활을 돕고자하는 임팩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요추를 만곡형으로 올려 견인하는 방법을 개발해 발명특허를 등록했다.

농업회사법인(주)참살이는 콩나물 재배, 생산, 공급의 노하우와 친환경, 무농약, 유기농, GAP(우수농산물 및 시설), G마크(경기도지사 인증)를 기반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제공한다. 1994년 사업을 시작해 현재 연 30여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제품의 안정적 생산과 공급을 위해 이천시에 2013년 최신 자동화 생산 라인을 갖춘 수도권 최대 규모의 생산 설비를 갖추었다.

(주)미앤미는 지난 1998년 제과재료 유통회사로 출발해 2005년 안양일번가 중심상가에 미앤미케익 전문점을 오픈,1년 만에 대형프랜차이즈 제과점을 앞서며 안양의 대표 수제 케익전문점으로 우뚝 섰다. 현재 본점을 포함 17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최상의 재료와 화학첨가제를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케이크를 제공하고 있다.

매장에는 본사에서 양성된 기술자가 직접케이크를 만들어 더욱 신선한 케이크를 맛 볼 수 있다. 뿐만아니라 지역복지시설,장애인시설, 보육원, 저소득층 등 많은 이웃들에게 무료케이크수업, 케이크나눔 행사를 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이 밖에 (주)포스텍글로벌, 와인코리아, 리얼스필, 물맑은양평로컬푸드, 풍천가, 신천신비토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된다.

■ G마크존

경기도민을 비롯해 전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경기도지사인증 농특산물 브랜드인 G마크도 브랜드대전의 한 자리를 책임진다. G마크 농특산물은 건강 먹거리에 대한 국민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도지사가 품질을 책임진다는 것만으로도 최고의 품질을 보장하는 만큼 특히 행사장을 찾은 주부들의 발길을 붙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8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전 G마크 홍보존에는 17개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생산품을 소개한다. 육가공류를 판매하는 아이포크영농조합을 비롯해 대농영농조합법인, 김포파주인삼농협, 가평잣마을, 한아름 양봉원, 길경영농조합법인, 자연아래영농조합법인 등의 단체가 각 지역 특산품과 업체별 주력상품을 선보인다.

1986년부터 김치류를 만들어 판매해온 농업회사법인 풍미식품(주)에서도 각종 건강 김치와 전통식품을 소개하며 주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경기도가 인정한 저나트륨 미네랄소금을 생산하는 태초솔트, 전통주 전문업체 국순당, 순쌀로 만든 베이커리 (주)쿠키라인 등도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다.

선인장연구회는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신품종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내놓고 브랜드대전을 찾은 관람객들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새달농원이 친환경 무농약 오미자 음료와 오미자청을 소개하고, 평택·안성·화성 지역 560여 농가가 결성한 경기잎맞춤조합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신선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