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성남시 광역·기초의원 후보들이 지역 국회의원,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김병관 성남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등과 함께 수정구 태평동 소재 현충탑을 참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국환 후보 선거캠프 제공 |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광역·기초의원 후보가 최종 확정됐다.
민주당은 광역의원(경기도의회) 후보로 8개 선거구에 각 1명씩 모두 8명을, 기초의원(성남시의회) 후보는 14개 선거구에 모두 17명을 공천했다.
광역·기초의원 후보들은 10일 오전 김태년(성남수정)·김병욱(성남분당을)·윤영찬(성남중원) 국회의원,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김병관 분당갑 보궐선거 후보 등과 함께 수정구 태평동 소재 현충탑을 참배하며 본격적으로 선거운동에 뛰어들었다.
민주당은 지난번 지방선거에서 광역·기초 모두 다수를 차지했다. 이번 6·1지방선거에서는 성남시 유권자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된다.
■ 광역의원 후보
제1선거구(신흥1·2·3·수진1·2·단대동)는 문승호(36) 후보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직업은 노동인권 강사, 학력은 고려대학교 대학원 노동학협동과정 노동학 박사과정 재학 중, 경력은 전 중국유학닷컴 대표·현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청소년노동인권 강사를 등록했다.
제2선거구(태평1·2·3·4·산성·양지·복정·신촌·고등동)는 최만식(51) 후보로 직업은 정당인, 학력은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석사), 경력은 전 이재명 대통령 후보 조직본부 부본부장·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기재했다.
제3선거구(성남·상대원1·2·3·하대원·도촌동)는 전석훈(47) 후보로 직업은 정당인, 학력은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 정책학과 졸업(행정학 석사), 경력은 전 ABN 아름방송 보도국 부국장·전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국회의원 비서를 내세웠다.
제4선거구(중앙·금광1·2·은행1·2동)는 국중범(53) 후보로 직업은 경기도의원, 학력은 송림고등학교 졸업, 경력은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현 경기도의원을 등록했다.
제5선거구(이매1·2·야탑1·2·3·삼평동)는 임채철(49) 후보로 직업은 세무사, 학력은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졸업(법학석사), 경력은 현 가감세무법인 대표세무사·전 가천대학교 겸임교수를 기재했다.
제6선거구(서현1·2·판교·백현·운중동)는 김승용(31) 후보로 직업은 정당인, 학력은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졸업(창업학석사), 경력은 현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 부위원장·전 성남YMCA 이사를 내세웠다.
제7선거구(수내1·2·정자·정자1·금곡·구미1동)는 송민규(55) 후보로 직업은 (주)네오교육연구소 대표, 학력은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졸업, 경력은 전 성남시청 공공갈등조정관·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18, 19기 성남시협의회 간사(사무국장)를 앞세웠다.
제8선거구(분당·수내3·정자2·3·구미동)는 황홍곤(50) 후보로 직업은 국회 보좌진, 학력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한 행정학사 학위 취득, 경력은 현 김병욱 국회의원실 보좌관·현 더불어민주당 성남분당을 사무국장을 기재했다.
■ 기초의원 후보
2인 선거구인 가선거구(신흥1·수진1·2·신촌·고등·시흥동)는 강상태(67)후보로 선거관리위원회에 직업은 성남시의회 의원, 학력은 송지종합고등학교 졸업, 경력은 현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장·전 성남시의회 부의장을 신고했다.
나선거구(신흥2·3·단대동)는 이군수(53) 후보로 직업은 정당인, 학력은 한남대학교 법학과 졸업, 경력은 현 더불어민주당 성남수정지역위원회 사무국장·전 성남시 민선 7기 성남시정준비위원회 준비위원을 내세웠다.
다선거구(태평1·2·3·4동)는 김선임(57) 후보로 직업은 성남시의회 의원, 학력은 세종대학교 무용과 졸업, 경력은 현 성남시의회 의원·전 숭신여자고등학교 총동문회장을 기재했다.
라선거구(산성·양지·복정·위례동)는 박기범(55) 후보로 직업은 노무사, 학력은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졸업(경제학 석사), 경력은 현 성남시 상인연합회 자문위원·현 성남시 호남향우회 부회장을 앞세웠다.
마선거구(상대원1·2·3동)는 2명을 공천했다. 기호 가번은 고병용(65) 후보로 직업은 성남시의회 의원, 학력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정치학과 석사과정 4학기 수료, 경력은 전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정책본부장·현 성남시의원(성남 마선거구)을 내세웠다. 기호 나번은 선창선(52) 후보로 직업은 정당인, 학력은 국민대학교 법학과 졸업, 경력은 전 성남시립병원설립운동본부 집행위원장·현 성남시의회 의원을 앞세웠다.
바선거구(성남·하대원·도촌동)는 윤혜선(39) 후보로 직업은 정당인, 학력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경력은 전 더불어민주당 성남중원지역 여성위원회 부위원장·현 더불어민주당 성남중원지역 을민생실천위원장을 신고했다.
자선거구(야탑1·2·3동)는 정연화(62) 후보로 직업은 자영업, 학력은 영남외국어대학 호텔조리제빵과 졸업, 경력은 전 야탑1동 주민자치협의회 자치위원장·현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분당구 지부장을 신고했다.
파선거구(수내1·2·정자1동)는 서은경(51) 후보로 직업은 정당인, 학력은 가천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사회적기업학 석사), 경력은 현 성남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현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을 내세웠다.
하선거구(정자·금곡·구미1동)는 조정식(53) 후보로 직업은 성남시의회 의원, 학력은 세종대학교 대학원 기후에너지융합학과 박사과정 재학 중, 경력은 전 김병욱 국회의원 선거사무장·현 성남시의회 부의장을 기재했다.
3인 선거구인 사선거구(중앙·금광1·2·은행1·2동)는 기호 가번이 조우현(55) 후보로 직업은 (주)탑클래스 대표, 학력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경력은 전 더불어민주당 성남중원지역 사무국장·현 (사)성남천사운동본부 이사장을 기재했다. 기호 나번은 마선식(63) 후보로 직업은 정당인, 학력은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경영학석사), 경력은 전 성일고등학교 총동문회장·현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을 내세웠다.
타선거구(분당·수내3·정자2·3·구미동)는 기호 가번이 최종성(48) 후보로 직업은 성남시의회 의원, 학력은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석사), 경력은 현 성남시의원·전 분당동주민자치위원장을 신고했다. 기호 나번으로 공천받은 이종목 후보는 아직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하지 않았다.
이 밖에 아선거구(이매1·2·삼평동) 이준배 후보, 차선거구(서현1·2동) 박경희 후보, 카선거구(판교·백현·운중동) 최현백 후보도 이날 현재 예비후보 등록을 하지 않았다.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