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901000337800016651.jpg
9일 남양주 다산동에 위치한 정약용도서관 인수위 사무실에서 출범식 및 현판식이 진행된 가운데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을 비롯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6.9 /주광덕 남양주시장직 인수위 제공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은 9일 민선 8기 시장직 인수위원회(이하·인수위)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정약용도서관 내 인수위 사무실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과 현판식에는 주광덕 당선인과 인수위원, 상임고문단, 특보단, 자문위원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스탠딩 차담회를 시작으로 주광덕 당선인의 인사말, 이철우 인수위원장과 상임고문 및 자문위원장 대표의 덕담으로 이어졌다.

주 당선인은 "남양주시 발전을 위해 참여해주신 인수위원과 자문위원장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며 "정치권과 시민사회 모두가 화합하는 통합된 힘으로 오직 남양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인수위 활동의 목표는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열어갈 방안을 보다 구체화하는 것이라고 강조한 주 당선인은 "오로지 74만 시민의 행복을 위하고,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열기 위해 전심전력하겠다"며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한 길은 결코 걷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남양주시에 산적한 현안을 신속히 해결하고 공약이행에 속도를 내야 할 뿐만 아니라 인수위 활동 기간이 단기임을 감안해 실무형, 현장중심형, 개방형 및 통합형 인수위를 구성했다"며 인수위 구성 배경과 특징도 설명했다.

특히 이날 수여식에는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백선아 남양주시의회 의원(무소속)이 참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백 의원은 "정파와 관계없이 일 잘 해왔고 또 일 잘할 것이라는 믿음으로 역할을 주신 것으로 알고, 앞으로 남양주 발전을 위해 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인수위원장은 "인수위원회 내 자치행정, 보건복지, 문화교육, 도시경제, 환경교통 5개 분과위원장은 관련 분야 전문가로, 실무위원은 선거대책위원회에서 공약설계를 맡았던 정책담당자들로 구성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자문위원 여러분께서 주시는 소중한 조언을 바탕으로 당선인의 공약사항을 충실히 실현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설명했다.

남양주/하지은기자 zee@kyeongin.com

vxvcxvxv.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