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가 지난달 23일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에서 김성제 시장과 김학기 시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김영기·서성란 경기도의원, 이은광 군포의왕교육장 및 학부모 대표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왕 진로진학 상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김지영 데오럭스 교육그룹 대표가 센터 개소식 당시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계획에 관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의왕시 제공 |
"대치동에서 65만원에 달하는 진학 상담을 의왕에서는 무료로 실시합니다."
의왕시가 최근 문을 연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이하 센터)를 통해 경기도 최초로 연말까지 전문입시 컨설턴트를 초빙,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추진해 이목이 집중된다.
의왕시 평생교육원은 이달부터 올해 12월까지 관내 학교 학부모회 또는 초교 3학년 이상 학부모 10명 이상 소그룹 등을 대상으로 고입·대입 진학정보와, 학습법 및 부모·자녀 관계 등을 주제로 센터에서 '찾아가는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센터는 오전동 평생학습관 3층의 오전상담센터와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 2층의 내손상담센터 등 2개소로 나뉘어 운영되며, 신청자가 많을수록 강좌가 신설된다.
경기도 최초로 진행하는 상담 프로그램
12월까지 전문 컨설턴트 방문해 강의
고교학점제·면접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의왕시가 지난달 23일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에서 김성제 시장과 김학기 의왕시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김영기·서성란 경기도의원, 이은광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 진로진학 상담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현판식 이후 기념촬영 모습./의왕시 제공 |
세부적으로는 중·고교생 진학에 대해 ▲고교학점제의 모든 것 ▲대입전형에 따른 고교 선택 방향 설정 ▲고교학점제에 따른 대학·학과 설계 등을, 고교생 진학 부문에선 ▲2025~2027 대입 변화와 이해 ▲대입 합격전략-나만의 학교생활기록부 설계 등을, 전 학년의 학습 주제로 ▲내신 VS 수능 어떻게 다른가 ▲진로 성향을 고려한 과목별 학습법, 독서지도 등을 서울 주요 학원가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전문 컨설턴트에 의해 120분 상당의 교육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오전동 평생학습관 3층 공연장에서 관내 고3 학생과 n수생 등 수험생 및 학부모(최대 60명)를 상대로 대입 수시전형에 관한 정보 전달을 위한 '의왕시 수시 합격 전략 설명회'도 실시한다. 참여 강사는 30년간 고교 진학교사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상담교사 등을 역임한 인물이다.
특히 센터는 고3 학생과 n수생을 대상으로 오는 9월께 수시모집 면접 프로그램을 마련, 교육전문가 특강을 통해 ▲면접의 이해 및 기본강의 ▲서류기반, 제시문 기반 개별 컨설팅 ▲모의면접 연습 등을, 그리고 수능을 마친 12월 14일 저녁 7시부터 D학원입시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선 2024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대응전략에 관한 정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 등을 각각 진행한다.
김진일 센터 상담실장은 "김성제 시장의 교육 공약의 일환으로 센터가 설립돼 초교생부터 재수생까지 안정적인, 성공적인 진학을 이루기 위한 강연 외 모의인터뷰 등 전략적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며 "이달부터 6개월에 달하는 단기 프로젝트가 많은 학생·학부형의 참여로 활성화를 이룬다면, 내년에는 1년간 좀 더 여유롭고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의왕/송수은기자 sueun2@kyeongin.com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