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점 6~7층 1653㎡ 규모 예정
오픈 앞두고 이마트 등에서 팝업

 

콩코드1.jpg
1일 이마트 서수원점 1층에 신세계건설 레저부문의 첫 피트니스클럽 브랜드 ‘콩코드’ 팝업 스토어가 열리고 있다. 이마트 서수원점을 찾은 고객들이 회원권 등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 2023.12.1. /윤혜경기자hyegyung@kyeongin.com

경기도내 네 번째 스타필드 매장인 '스타필드 수원'에 스타필드 최초로 대규모 피트니스클럽이 들어선다. 신세계건설 레저부문이 새로 선보인 피트니스클럽 브랜드 '콩코드'인데, 다음 달 스타필드 수원 정식 오픈을 앞두고 수원지역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홍보에 나섰다.

지난 1일 오후 2시 방문한 이마트 서수원점 1층.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리자 콩코드 팝업을 알리는 입간판과 함께 고객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는 직원이 보였다. 직원의 설명대로 서수원버스터미널 방면으로 몇 걸음을 움직이자 팝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팝업 규모는 작았다. 장소가 협소해서다. 골프 어프로치 코너와 메타버스 스피닝 체험만 가능했지만, 체험을 해보려는 고객이 꾸준했다. 팝업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운영됐는데, 개점과 동시에 기다렸던 고객들이 체험하고 이용 상담까지 했다는 게 신세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팝업 매장은 이마트 서수원점을 시작으로 '수원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트레이더스 수원 화서점'에 순차적으로 설치된다. 나머지 팝업에서는 퍼스널 피지컬 테스트, 피트니스·골프 체험 및 인바디 분석을 받아볼 수 있다.

콩코드는 스타필드 수원 6~7층에 1천653㎡ 규모로 들어선다. 스타필드 수원이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MZ세대 라이프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만큼 콩코드의 구성도 다채롭다.

구성은 크게 6가지다.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테니스 스튜디오, 호텔식 수영장, 사우나, GX룸이다. 실내 골프연습장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룸과 실내 어프로치존, 프라이빗한 연습타석 등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피트니스 센터에는 최고급 사양의 라이프 피트니스 제품이 일부 국내 최초로 도입된다. 버추얼 실내 사이클 프로그램으로 가상 해외 로드에서 실시간 칼로리 소모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 스피닝도 체험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국내 첫 도입이다. 이와 함께 자연 채광이 들어오는 수영장에는 자쿠지, 선베드를 배치해 기존 피트니스 클럽과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사전 가입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골프, 피트니스, 수영, 사우나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연간 S-멤버십은 20% 할인, 골프·피트니스·수영은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임종원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 점장은 "스타필드에 최초로 생기는 피트니스 클럽이다.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는 만큼 품격 있고, 신뢰 높은 피트니스 클럽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윤혜경기자 hyegyung@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