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스타 시루떡춤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방송 캡처 |
씨스타 시루떡춤은 지난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롯데카드 아트센터에서 열린 멜론 프리미어 씨스타 정규 2집 '기브 잇 투 미(Give It To Me)'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내건 음악방송 1위 공약과 관련이 있다.
씨스타 멤버 소유는 당시 쇼케이스 현장에서 "만약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게 되면 시루떡춤을 추겠다"라고 말했다.
'안녕하세요' MC들은 이와 관련해 이날 방송에서 씨스타에게 시루떡 춤을 선보여줄 것을 요구했다.
씨스타는 MC들의 요구에 흔쾌히 승낙한 뒤 즉석에서 원조 못 지 않은 댄스실력을 선보였다.
시루떡춤은 앞서 '안녕하세요'에 등장했던 클럽남이 소개한 춤으로 목과 머리만을 끄덕거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한편 씨스타는 20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뒤 첫 1위를 차지했고, 앙코르 무대에서 호루라기를 불며 시루떡춤을 선보인 바 있다.
씨스타 시루떡춤을 접한 네티즌들은 "씨스타 시루떡춤 잘 추네", "씨스타 시루떡춤 진짜로 했네", "씨스타 시루떡춤 열심히 하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씨스타 시루떡춤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방송 캡처 |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