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인천상공회의소 CEO 아카데미 동문회(ICCA, 회장·윤석봉)가 지난 6일 저녁 2017년 송년음악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인천상공회의소 제공

상의 CEO아카데미 동문
음악회 열고 장학금 전달
벤처기업협, 60명에 시상


인천의 주요 경제단체들이 송년 모임을 잇따라 열고 있다. 올 한 해 인천을 빛낸 우수 중소기업 등은 수상의 영예가 주어지고 있다.

인천상공회의소가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 경영인 전문 교육과정 'CEO 아카데미 동문회'(ICCA, 회장·윤석봉)는 지난 6일 남동소래아트홀에서 회원과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모임은 '문화와 나눔이 있는 착한 송년회'라는 취지로 이뤄졌다. 명창 안숙선, 사물놀이 이광수,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유진 박의 초대 공연과 함께 2017년 모범 회원(기업인) 시상, 청소년 장학금 및 범죄피해자보호협의회 후원 성금 전달 등이 진행됐다.

윤석봉 ICCA 회장과 부회장단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추천받은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가정 등 10명에게 지정기탁금으로 성금을 건넸다.

밴쳐 인천 2017 대회
7일 오후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열린 '벤처 인천 2017'에서 표창을 받은 벤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재현기자 jhc@kyeongin.com

이 자리에는 이강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전성수 인천시 행정부시장, 이주민 인천지방경찰청장 등이 참석했다. (사)인천벤처기업협회(회장·정천섭)가 7일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주최한 'Venture Incheon 2017 대회'에서는 우수 벤처기업인과 임직원 등 모두 60명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인천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기술보증기금 인천영업본부가 후원한 이 행사는 올해로 12회를 맞이했다.

(주)대림테크(대표·서동만), (주)유니락(대표·유명호), 강운공업(주)(대표·김춘식) 등 3곳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홍종학) 표창을 받았다. 인천시장(유정복) 표창은 (주)성신이엔씨(대표·홍원태), (주)다이렉트테크(대표·김영식), 에스제이테크(주)(대표·임성진) 등 3곳에 주어졌다.

이 밖에도 한국무역협회 인천지역본부는 54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수출에 공로가 큰 기업(수출탑, 유공포상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12일 전수식을 진행한다.

/임승재기자 is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