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7_ASEZ 국제포럼 (2)
지난 7일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는 'UN SDGs 이행을 위한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제공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김주철 목사) 소속 대학생들이 UN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에 대한 적극적인 이행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7일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는 'UN SDGs 이행을 위한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전국 400개 대학 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을 비롯, 케냐와 이라크 등 주한 외국 대사관 관계자, 대학교수 등 각계각층에서 3천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UN SDGs 이행을 위한 대학생들의 역할을 모색했으며 SDGs 소개 패널 전시와 실천메시지 작성 등 부대행사도 진행돼 기후변화 대비, 불평등 해소, 해양·육지 생태계 보존 아이디어 모으기 등을 했다.

김주철 목사는 "타인에 대한 배려와 이타심, 세계를 향한 인류애를 실천하는 것은 남을 위한 것 같지만 자신을 더욱 성장시키고 변화시킨다"며 "내가 변하면 지구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평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UN SDGs는 2030년까지 시행되는 UN과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로, 인류의 보편적 문제와 지구 환경문제, 경제 사회문제 등에 17가지 목표로 구성됐다.

/이윤희기자 flyhig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