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62.jpg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BTS) 지민 '눈웃음이 사랑스러운 아이돌' 1, 2위. /워너원, 방탄소년단 공식 SNS

워너원 강다니엘이 '눈웃음이 사랑스러운 아이돌' 팬투표 1위를 차지했다.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13일부터 '눈웃음이 사랑스러운 아이돌은?'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지난 16일 기준으로 워너원 강다니엘이 71.69%로 압도적인 비율을 기록하며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워너원 강다니엘은 웃을 때 강아지처럼 반달이 되는 눈웃음이 포인트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보컬 트레이너를 맡았던 SG워너비 이석훈도 한 인터뷰에서 "강다니엘의 눈웃음에 내가 설렐 정도"라고 언급한 적이 있을 정도.

2위는 방탄소년단 지민으로 8.53%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0일 정규 3집으로 컴백한다. 지민은 무대 위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지만, 무대 밖에서는 사랑스러운 눈웃음을 가진 반전매력의 소유자로 꼽힌다.

3위는 러블리즈의 멤버 케이로 6.13%를 기록했다. 케이는 '주간아이돌'에서 '오빠야' 노래와 함께 사랑스러운 눈웃음으로 '아이돌 애교의 정석'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4위는 NCT에서 눈웃음을 담당하는 제노다. 4.57%를 기록했다. 제노는 가만히 있을 때조차 눈웃음을 잃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어 5위는 레드벨벳 조이, 6위는 비투비 임현식, 7위는 에이핑크 정은지, 8위는 아이콘 바비, 9위는 프로미스나인의 백지헌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아이돌챔프는 국내 최초의 방송 참여형 아이돌 앱으로, 365일 진행되는 이벤트와 각종 팬 투표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김지혜기자 keemjye@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