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점검이 진행 중이다.
지난 19일 리그오브레전드(롤)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20일(수) 서버 점검 안내' 공지를 게재했다.
그에 따르면 20일 오전 6시부터 오전 11시까지, 5시간 동안 서버 안정화 및 업데이트를 위한 정기점검이 진행된다.
서버 점검 시각에는 진행 중인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하다. 랭크 게임은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돼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사전 이탈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다.
이번 점검에서는 오는 21일 프리시즌을 앞두고 8.23 패치노트가 업데이트된다. 롤 PBE 서버에 따르면 레오나 레전더리 스킨 '해를 삼킨 레오나(일식 레오나)', '달을 삼킨 레오나(월식 레오나)'가 출시된다.
아울러 악의 여단 카밀, 악의여단 리산드라 스킨과, 파자마 파티 소라카, 이즈리얼, 미스포춘, 룰루, 럭스, 2018 올스타, 2018 롤드컵 우승팀 IG 아이콘 등이 담긴다.
또 '악의 여단 카밀' '악의 여단 리산드라' '잠옷 수호자 이즈리얼' '잠옷 수호자 룰루' '잠옷 수호자 럭스' '잠옷 수호자 미스포츈' '잠옷 수호자 소라카' 등 신규 스킨의 출시도 예고됐다. 뿐만 아니라 이즈리얼, 갈리오, 세주아니, 탈리야 등의 챔피언 밸런스 조정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롤은 신규 챔피언 니코도 공개한다. 니코는 고대 바스타야인의 마지막 후손 '우비캣' 종족으로, 다른 챔피언으로 변신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업데이트, 패치노트 등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을 참고하면 된다.
/김지혜기자 keemjye@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