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이브 에이드(Live Aid)'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그 라인업이 화제다.
25일 주요 포털사이트에는 퀸, 라이브 에이드, Live Aid 등의 검색어가 올랐다.
이날 MBC는 'PD수첩'을 결방하고, 33년전인 1985년, 전세계 19억명이 열광한 전설적 공연인 '라이브 에이드(Live Aid)'를 재편집해 방송 중이다.
이번 '라이브 에이드' 콘서트 현장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MBC는 자막을 없앴고 충분한 화질 보정을 거쳐서 1985년의 감동을 그대로 재현했다. 방송은 25일 밤 11시 10분부터 26일 오전 1시까지로 예정돼 있다.
특히 지난 2일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성원에 따라 가사 자막이 추가됐다.
1985년 7월 13일에 개최된 '라이브 에이드' 공연은 에티오피아 난민의 기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 공연은 영국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약 7만 2천명, 미국의 필라델피아 존 F.케네디 스타디움에서 약 9만명의 관중을 불러 모았다.
퀸을 비롯해 폴 매카트니, 데이빗 보위, 에릭 클랩튼, 스팅, 엘튼 존, 마돈나 등 당시 영국 공연에는 22팀, 미국 공연에는 35팀의 초호화 라인업이 함께 했다.
/김지혜기자 keemjye@kyeongin.com
다음은 '라이브 에이드' 공연 라인업.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1985년 7월 13일)
스테이터스 쿠오, 엘비스 코스텔로, 스팅&필 콜린스, 브라이언 페리, 폴 영, U2, 다이어 스트레이츠, 퀸, 데이빗 보위, 더 후, 엘튼 존with 왬 조지 마이클, 프레디 머큐리&브라이언 메이, 폴 매카트니&데이빗 보위 등
▲미국 JFK 스타디움 (1985년 7월 13일)
블랙 사바스, 런 디엠씨, 주다스 프리스트, 브라이언 아담스, 마돈나, 카스, 닐 영, 에릭 클랩튼, 필 콜린스, 레드 제플린, 듀란 듀란, 홀 앤 오츠, 믹 재거, 티나터너, 밥 딜런, 롤링 스톤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