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투시도11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투시도. /코오롱글로벌 제공

59~84㎡ 중소형 651가구 일반분양
영통 인접·교통 편의시설 등 장점


코오롱글로벌이 매머드급 대단지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아파트 견본주택을 최근 오픈하고 분양에 들어갔다.

수원시 권선구 곡반정동 116-2 일원에 들어서는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는 1단지(1천43가구), 2단지(1천833가구) 등 총 3천236가구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651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타입으로만 선보인다.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주변은 대규모 아파트가 밀집해 영통 생활권과 이어지는 수원의 신주거 타운으로 각광받는 곳이다.

특히 행정구역상 권선구지만 영통구와 접한 '더블 생활권'에 속해 최근 주택시장에서 강조되는 입지적 장점을 두루 갖췄다.

우선 단지가 덕영대로, 동탄원천로에 접하고 있어 수원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분당선 매탄권선역, 망포역, 지하철 1호선 세류역 등을 이용하기도 편리해 수도권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편의시설도 가깝다. 이마트(수원점), 롯데마트(권선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 롯데백화점(수원점) 등 대형 마트와 백화점이 인근에 자리한다.

학군은 곡반초, 안룡초, 곡반중, 화홍중, 권선고 등 수원 명문학군으로 배정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만의 빼어난 상품성도 돋보인다. 코오롱글로벌은 시공능력평가 19위(2019년)에 자체 브랜드 '하늘채'를 내걸고 주택 사업에 역량을 쏟고 있다.

먼저 4베이 판상형(일부) 구조를 선보이며 타입별로 가변형 벽체, 대형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 등의 설계를 내놓는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아이들도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원형 아파트를 구현했으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세대 내 일조 및 채광을 극대화했다.

주민 공동시설로는 각 단지에 실내 체육관,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어린이집, 키즈카페, 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홈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인 '하늘채 IoK'가 선보이는 점도 돋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 내 수요는 물론 서울 등 수도권 투자자들의 문의전화가 끊이질 않고 있어 향후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며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인 수원시 권선구 곡반정동 88-1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