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블랑
인천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점에 돈블랑이 문을 열었다. /돈블랑 제공

연예인이 찾는 맛집은 뭔가 특별한 점이 있다.

TV만 틀면 맛집 방송 PPL로 도배되는 요즘, PPL 하나 없이 순수하게 입소문만으로 방송가 연예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돼지고깃집이 있어 화제다.

분당 판교를 시작으로 서울 청담동, 송파, 교대를 거쳐 해운대, 여의도, 수원 광교점까지 오픈 1년여 만에 9개 지점을 빠르게 성공시키며 일약 전국구 맛집 대열에 오른 숙성생(生)돼지고깃집 '돈블랑'이 그곳이다.

돈블랑은 국내 최대 외식 업계인 신화푸드그룹(SFG)내 브랜드로 '식도락'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돼지고기라는 메뉴를 잘 살릴 수 있는 상업 지역에 위치해 직장인과 젊은 고객들을 공략한 것이 성공의 시작이었다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서비스, 와인콜키지프리 등 그 동안 돼지고깃집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전략은 신의 한 수였다.

덕분에 돈블랑은 여성 고객들의 발길까지 붙들며 가족, 직장인,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맛집으로 발돋움했다.

여기에 1등급 숙성돼지고기의 더욱 쫄깃하고 풍부한 맛이 더해지니 이렇다 할 홍보 없이 연예인 단골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실제로 돈블랑은 이름만 대면 알만한 스타급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9개 지점까지 빠르게 성장한 돈블랑은 잠시 숨을 고르며 브랜드 재정비를 시작, 육류에 비해 다소 단조로운 식사메뉴에 대한 보강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메뉴개발에 집중했다.

그리고 지난 5월,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 돈블랑 10호점을 오픈했다.

송도 트리플스트리트는 인천 지역 대표적인 데이트코스로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권 등에서도 찾아오는 대표적인 송도 중심가다. 인근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센트럴파크 등 핫플레이스 상권지역에 위치해 있어 볼거리와 놀거리도 풍부하다.

이곳 C동에 오픈한지 한달이 채 지나지 않은 지금, 돈블랑은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맛집으로 차차 호응을 얻으며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는 물론이고 가족 나들이, 모임, 회식장소로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기존 메뉴에 더해 고기 세트메뉴를 개발하고 김치찌개, 짜장면 등 식사 메뉴를 추가하여 더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층을 넓혀 나가고 있다.

돈블랑 관계자는 "기존 돈블랑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보니 오픈 초부터 업장을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송도 핫플에 위치한 만큼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된다"면서 "맛과 품질관리에 더욱 힘쓰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돈블랑은 오픈 행사로 오는 6월 30일까지 평일 10%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돈블랑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 메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SFG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영상기자 donald@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