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연수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호)이 대표이사와 비상임 이사 등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대표이사 1명, 비상임이사 7명, 비상임감사 2명이다. 대표이사직은 재단업무를 총괄하는 자리다. 비상임이사는 재단 운영 관련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제안·자문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비상임감사는 재단의 재산상황과 회계를 감사하는 것이 일이다.

이번 공모에서 대표이사가 갖춰야 할 자격 요건은 다음과 같다. 지역문화 및 기관 경영의 전문가로서 문화예술에 대한 안목과 문화행정능력을 보유하거나 연수구 및 연수구 문화발전에 대한 비전과 철학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조직 화합과 경영성과를 도출할 수 있어야 하고 효율성과 공익성을 조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물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비상임이사는 문화예술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비상임감사는 세무, 회계, 법률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춰야 한다.

대표이사는 임원추천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임된다. 비상임이사·감사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점수가 높은 순으로 임원후보자를 확정해 이사장에게 추천하면 이사장이 최종 임명한다.

임원에 지원하려면 오는 14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관련 서류를 작성해 연수문화재단 기획경영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ysfac.or.kr) 채용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성호기자 ksh96@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