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가수 ‘바다’가 이천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이천을 널리 알리게 된다. 2024.9.3/이천시 제공
지난 3일 가수 ‘바다’가 이천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이천을 널리 알리게 된다. 2024.9.3/이천시 제공

가수 ‘바다’가 이천시의 홍보대사가 되어 이천을 널리 알리게 된다.

이천시는 지난 3일 이천시청에서 가수 바다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김경희 시장, 박명서 시의회 의장, 가수 바다 및 소속사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 기념촬영, 위촉 소감, 환영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바다는 1997년 대한민국 최초의 여자 아이돌 그룹 S.E.S.의 리더이자 메인보컬로 데뷔하여 현재까지도 꾸준한 음악활동을 하고 있으며 뮤지컬, 영화, 드라마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야말로 만능 엔터테이너이다.

김경희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늘 에너지 넘치는 열정적인 모습이 트레이드마크로 밝고 긍정적인 성격이 역동성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이천시의 이미지와도 부합한다고 생각해서 바다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됐다”며 “가수 바다의 열정이 우리 도시를 에너지 넘치는 행복의 바다로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위촉패를 받은 바다는 “이천시를 알릴 수 있는 홍보대사가 되어 정말 기쁘다”라며, “이 뜨거운 날씨처럼 열정을 가지고 밝은 도시 이천을 알리겠다”라고 홍보대사로서의 활동이 기대된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바다는 이날 저녁 제21회 설봉산 별빛축제 초대 가수로서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하며 2026년 8월 2일까지 2년간 이천시의 대내ㆍ외 주요 행사, SNS를 통한 홍보활동 등 이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각종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