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1일~10월 26일까지 총 8회
밴드·현대무용 등 음악 및 퍼포먼스
경기도가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광장에서 ‘경기도 문화예술 공연 평화오아시스’를 개최한다.
경기도는 오는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 추석연휴를 제외하고 총 8회에 걸쳐 공연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평화광장에서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경기 북부 시군별 대표 예술인 24팀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쿠스틱 밴드 공연, 재즈 사운드, 오케스트라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 뿐만 아니라 현대무용, 국악비보잉, 낭독극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책 읽는 평화광장, 야외영화상영, 도민마켓 등 평화광장에서 진행되는 행사와 연계해 더 많은 도민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화광장 누리집((www.gg.go.kr/mn/peaceplaza/)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참고하면 된다.
변상기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이번 문화예술 공연이 도민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예술인과 도민 간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