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제의 힘, 히든챔피언·(4)] 인프랩
언어장벽 없이 IT 지식 습득 '인프런'
베트남어 강의 도입 亞진출 가속화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 입지 공고
플랫폼 인프런의 베트남어 서비스. /인프랩 제공 |
인프랩은 커리어를 키우고 꿈을 성장시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커리어 학습 플랫폼-온라인 학습 플랫폼 '인프런'을 운영한다.
오랜 기간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쌓고 노력해 온 지식공유자들이 인프런을 찾아온 사람들에게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수가 없어 경험이 녹아 있는 정보를 전수받지 못하는 사람, 다양한 꿈을 지향하지만 정보 부족으로 도전을 망설이는 사람에게 인프랩이 '성장 기회의 평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인프런'을 운영하는 인프랩은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존에 제공하던 영어와 일본어 강의에 더해, 이번에 베트남어로도 강의를 제공하며 아시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베트남어 강의 도입은 인프랩의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아시아 IT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평가된다.
이형주 인프랩 대표는 "베트남은 빠르게 성장하는 IT 시장을 보유한 국가 중 하나로 이번 베트남어 강의 도입으로 더 많은 글로벌 인재들이 인프런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프랩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육 콘텐츠를 다양한 언어로 자동 번역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을 바탕으로 인프런의 3천700여 개 강의는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로 자동 자막 생성, 자동 스크립트 생성, 자동 음성 더빙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전 세계 학습자들이 언어의 장벽 없이 IT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또 인프랩은 단순한 언어 번역을 넘어 AI와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학습자 개개인의 학습 패턴을 분석하고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런 노력을 통해 학습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번 베트남어 확장을 시작으로 인프랩은 인공지능 기술 활용을 통해 더 많은 언어와 지역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프랩은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며 전 세계 IT 인재 양성의 중심에 서겠다는 목표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