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가 ‘꼴찌에서 수능 만점자’로 발돋움한 송영준군을 초청한 ‘2024 하반기 청소년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센터는 지난 8일 의왕시 오전동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교육 없이 스스로의 노력으로 지난 2020년 수능 만점자가 된 송영준군의 ‘공부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송군은 목표와 방향성 없이 공부하기 쉬운 학생들에게 공부에 대한 마음가짐·자세 등은 물론, 자기주도적 공부를 위한 효율적인 방법 등을 전달하면서 특강에 참여한 학생 등에게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사교육비 부담 및 학생의 진로진학 고민 경감 등을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는 청소년기 학업성취도 이외의 인생의 가치와 목표, 올바른 방향성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특강을 추진했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올 하반기에는 2025학년도 대입 수시대비 모의면접 및 영향력 있고 수준 높은 강사가 진행하는 대입 정시 설명회 등을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믿고 듣는’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초4~고3, N수생 등을 위한 1:1 진로진학 전문가 컨설팅 및 진로학습 검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