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업무대행·정규인, 이하 경기지장협)은 ‘2024 장애인식개선교육 영상콘텐츠 UCC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목적은 장애에 대한 공감문화를 조성하고 장애인식개선교육 현장에서 사용할 다양한 영상콘텐츠 확보를 위함이다.
경기지장협은 2018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기관으로 지정됐고, 보건복지부에서도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뿐만 아니라 올해로 9년째 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 양성사업을 실시해 160여 명의 장애당사자 강사를 배출하며 명실상부 장애인식개선교육의 전문 기관으로 거듭났다.
공모전 작품의 장르는 브이로그, 예능, 패러디, 애니메이션, 드라마, 창작동화, 뮤직비디오 등 제한이 없으며 대상 상금은 100만원으로, 장애인식개선과 영상제작에 관심 있는 학생, 교사, 강사 등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28일부터 11월1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제출은 이메일(kgppd1@nate.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지장협 홈페이지(www.kgppd.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경기도지장협 장애인권증진본부 사업 담당(031-307-7789)에게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