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S24 FE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S24 FE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S24 FE는 프리미엄 갤럭시 AI 경험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이시영 삼성전자 스마트폰개발팀 부사장은 “갤럭시 AI가 사용자들에게 창의성, 커뮤니케이션, 생산성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2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갤럭시 S24 FE는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까지 한층 더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

‘ISP’도 탑재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선명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5천만 화소 적응형 픽셀 센서, 3배 광학줌, AI 기술로 고품질의 사진 결과물을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 AI 기반의 ‘포토 어시스트’를 지원해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 편집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엑시노스 2400e’ AP 칩셋과 전작 대비 1.1배 더 커진 ‘베이퍼 챔버’를 적용해 더 안정적인 성능을 지원하는 한편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오랫동안 몰입감 있는 대화면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실제와 같은 비주얼 그래픽을 제공하는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해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24 FE는 업무 효율 향상부터 언어의 장벽을 허무는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고 더욱 편리한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면서 “삼성 녹스를 기반으로 광범위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은 물론 7세대의 OS 업그레이드와 7년의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더 오랫동안 최적의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갤럭시 S24 FE는 10월 3일부터 순차 출시되며, 국내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