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업무대행·정규인, 이하 경기지장협)가 주최하고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회장·권태익, 이하 경기지장연맹)이 주관한 ‘제7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지난 26일 동두천시종합운동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경기지장연맹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가맹단체로 장애유형별 체육단체이며, 도내 지체장애인을 위한 체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황재연 중앙회장, 장호철 이사, 김형대 감사, 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 박형덕 동두천시장, 허경행 광주시의회 의장, 임상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도의원, 동두천시의원, 선수 등 1천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체장애인의 건강한 체육활동 증진과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한 ‘제7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에선 휠체어경주, 게이트볼, 슐런, 한궁, 볼튀기기, 빅볼굴리기, 장기자랑 총 7개 종목에 경기도 31개 시군 약 7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 결과 최종 종합우승은 수원시 선수단이 차지했고, 준우승은 동두천시지회 선수단에게 돌아갔다.
행사에서는 장애인체육증진을 위해 애쓴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의정부시지회 분회장 김숙자 외 2명이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 경기인신문 기자 장재욱 외 2명이 국회의원 표창, 의왕시지회 후원회장 박영준 외 2명이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광주시지회 분회장 조책애 외 4명이 경기도협회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장애인 복지발전과 체육대회에 기여한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박형덕 시장, 동두천시지회 백경애 지회장에게 경기도협회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한편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기지장협 후원회에서 300만원, 주식회사 필덤에서 220만원 상당의 휠체어용 가방을 후원했다.
경기지장협 정규인 협회장 업무대행은 “장애인 권익 증진, 장애인 체육 활성화, 장애인의 건강과 활기찬 인생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