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K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가 12월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화려하게 열렸다. '왕가네 식구들'에 출연중인 배우 오만석이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강승호기자 |
이날 시상식에는 '직장의 신' 김혜수, '비밀'의 지성·황정음, '굿닥터' 주원·문채원·주상욱, '최고다 이순신' 조정석·아이유·정우 등 2013년 KBS 드라마를 빛낸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이날 대상은 미스김 열풍을 일으킨 배우 김혜수가 차지했다. 김혜수는 미스김 복장을 하고 등장해 시상식 내내 존재감을 발휘해 눈길을 모았다.
'굿닥터'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주원은 최우수연기상을 비롯해 네티즌상, 방송3사 PD가 뽑은 연기자상, 문채원과의 베스트커플상까지 4관왕을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굿닥터'는 문채원 주상욱의 우수상, 문채원의 인기상까지 7개의 상을 휩쓸어 7관왕을 달성했다.
'비밀'의 지성과 황정음 또한 나란히 최우수연기상, 베스트커플상, 인기상, 네티즌상을 차지했다. 또 배수빈과 이다희도 나란히 조연상을 수상했다.
이에 '비밀'또한 '굿닥터'와 마찬가지로 7관완을 달성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미숙, 신현준, 주상욱, 윤아가 MC로 나서 '2013 KBS 연기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2013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김혜수(직장의 신)
▲최우수연기상 - 지성(비밀) 주원(굿닥터) 황정음(비밀)
▲우수연기상
일일극 - 김석훈(루비반지), 이소연(루비반지)
장편드라마 - 조정석(최고다 이순신), 조성하(왕가네 식구들), 이미숙(최고다 이순신), 이태란(왕가네 식구들)
미니시리즈 - 오지호(직장의 신), 윤아(총리와 나)
중편드라마 - 주상욱(굿닥터), 문채원(굿닥터)
▲조연상 - 배수빈(비밀), 이다희(비밀)
▲신인연기상 - 정우(최고다 이순신), 한주완(왕가네 식구들), 아이유(최고다 이순신), 경수진(상어, 은희)
▲청소년 연기상 - 연준석(상어), 김유빈(천명)
▲연작 단막극상 - 최다니엘(연애를 기대해), 유오성(마귀, 엄마의 섬), 한예리(연우의 여름), 보아(연애를 기대해)
▲베스트커플상 - 조정석 아이유(최고다 이순신), 지성 황정음(비밀), 김혜수 오지호(직장의 신), 주원 문채원(굿닥터), 이범수 윤아(총리와나)
▲인기상 - 문채원(굿닥터), 지성(비밀)
▲방송 3사 PD가 뽑은 연기자상 - 주원(굿닥터)
▲네티즌상 - 주원(굿닥터), 황정음(비밀)
▲작가상 - 문영남(왕가네 식구들)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강예빈 송년파티, 드레스 입고 왕가네 식구들과 훈훈한 모임 "행복했습니다"
- '왕가네 식구들' 오만석, 강예빈 최대철 결혼 허락 "형님으로 모셔라"
- 한주완 수상소감, "공공재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아버지들 지지"… 소신 발언 '화제'
- 이윤지 스키장, 설원 위 환한 미소… 장난기 어린 표정 '눈길'
- '왕가네 식구들' 강예빈, 혼전임신 사실 들켜… '이보희 실신'
- '왕가네 식구들' 이윤지, 시아버지 이병준에게 찍혀… '눈물의 시집살이'
- '왕가네식구들' 강예빈, 이태란에 임신사실 발각
- 이윤지 웨딩드레스 자태, 겨울신부의 청순한 미모 "광박이 시집가요"
- '왕가네 식구들' 허세달 오만석, 개그콘서트 카메오 "미쳐버리겠네" 폭소
- 어제 드라마 시청률 1위, 왕가네 식구들 정상 자리 굳건… 2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