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지역에서 유일한 대회로 회를 거듭할수록 탄탄한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2009 하반기 경인히트상품'에는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 자신만의 노하우와 아이디어로 해당 업계에서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상품과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군이 참가,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번 히트 상품에는 평택 슈퍼오닝, 임금님표 이천쌀, 햇살드리 등 지역특산물, 즉 곡물분야의 선전이 돋보였다. 또 신종플루 여파로 기능성 화장품과 청소용품 등의 생활용품 분야에서도 '히트상품'이 대거 쏟아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종합대상 2개, 분야별 대상 6개, 금상 6개, 고객만족상 4개, 장수히트상 2개, 히트상 4개 등 모두 24개 부문에서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표참조
종합대상은 평택시의 지역특산물(통합브랜드)인 '슈퍼오닝'과 김포시가 추진하고 있는 택지개발사업인 '김포한강신도시'에 돌아갔다.
평택 쌀 통합브랜드로 탄생한지 불과 2년6개월만에 질 높은 고품격 쌀로 인정받아 미국과 독일로 수출되는 '슈퍼오닝'은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해 전국 최초로 농산물 품질관리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 인증농산물 품종 검증 및 안정성 검사를 강화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캐널시티인 '김포한강신도시'도 종합대상 공동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2010년말부터 첫 입주가 시작되는 '김포한강신도시'는 지난해 9월 우남건설이 첫 분양에 들어간 이후 평균 86.14%의 수요자 중심의 비교적 높은 분양률을 기록했다.
특히 김포대수로와 가마지천 등 수변공간을 활용, 우리나라 최초로 수로도시를 표방해 개발 당시부터 화제를 모았다.
분야별 최고상에 해당하는 대상에는 모두 6개의 상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볼라드를 대체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식인 '카스토퍼'가 대상을 차지했다. 볼라드 대신 인도에 설치되며 250㎏ 이상의 하중이 작용해야만 작동하도록 설계돼 인도를 이용하는 보행자들을 배려한 제품이다. 이미 하남시에서 카스토퍼를 시범 설치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역특산물 분야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식생활 문화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 이천시의 '임금님표 이천쌀'이 대상을 거머쥐었다. 건설분야에서는 SK건설이 시공한 오륙도 SK VIEW·성우종합건설, 유통분야는 우림개발(주)가 운영하는 용인휴게소, 난방가전 분야에서는 린나이코리아(주)의 콘덴싱보일러(RC32)가 각각 선정됐다.
강력한 바람으로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유지 비용을 줄인 (주)대한의 '울트라 파워 뽀송' 등 6개 제품은 금상을 수상하며 다음 대회를 기약했다. 또 매년 베스트셀러를 생산하며 경인히트 상품의 '단골'인 (주)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 에이지컨트롤라인'을 비롯한 4개 상품은 고객만족상을 차지했다.
팔탄농협의 햇살드리를 비롯한 2개 기관 및 회사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분야별 장수히트상을 받았고, 막걸리 열풍을 선도해 온 주선대의 '남토북수 율무막걸리' 등 4개 회사와 기관에는 히트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