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김선회기자]

▶건강

물 백과사전┃후지타 고이치로, 이정은 역, 아르고나인, 211쪽, 1만2천원.

저자는 40년에 걸쳐 전 세계 70개국을 다니며 각지의 생수를 조사하고 연구했다. 이 책에서는 세계에 존재하는 다양한 물이 어떻게 몸에 이로운 결과를 가져다 주는지 알기 쉽게 설명한다. 물의 알려지지 않은 기능은 물론 효과적인 물 마시기 그리고 그동안의 조사를 바탕으로 증상별 권장 생수까지 알려준다.

▶경제

중국 CEO, 세계를 경영하다┃박한진 외, 서돌, 287쪽, 1만4천800원.

중국 기업 전문가들의 현지 취재를 바탕으로, 중국에 대한 선입견에서 벗어나 그들의 성공비결을 자세하게 전달한다. 현재 주목받고 있는 중국 기업인 '위앤다그룹', '선텍파워', '신광그룹', '페이잉' 등을 보면 앞으로 중국의 기업들이 세계를 이끌어갈 것임을 예측할 수 있다. 또 이를 통해 우리의 새로운 경영 지침을 중국 기업을 키운 CEO들에게서 찾을 수 있게 했다.

▶여행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유철상, 상상출판, 432쪽, 1만6천800원.

여행전문가인 저자는 여행의 고수답게 사계절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와 각종 정보를 가득 담았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25곳씩 좋은 장소만을 추천하고 엄선했으며 책 속 부록으로 계절별로 맛볼 수 있는 별미를 추천해 독자들이 더이상 맛집을 찾아 헤매지 않게 돕는다.

▶종교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이재록, 우림, 136쪽, 7천원.

성도들이 기도해도 응답받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응답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일곱 영이 측정하는 요소, 심고 거두는 축복의 비결,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행함 등 응답에 대한 영계의 법칙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저자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믿음을 소유하면 건강과 장수, 부와 명예, 자녀의 축복 등 이 땅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복을 받을 수 있다고 역설한다.

▶어린이

생쥐 신랑┃홍영우 글·그림, 보리, 30쪽, 1만1천원.

눈에 보이는 겉모습 보다 착한 마음씨를 알아주는 생쥐신랑 이야기. 생쥐 신랑은 사람도 아닌 보잘 것 없는 작은 쥐에 지나지 않지만 셋째 딸한테는 세상에 하나뿐인 소중한 신랑이다. 언니들은 잘 생기고 돈 많은 남자를 찾아 혼인을 했지만 셋째 딸은 자기 목숨을 구해 주고 정성으로 보살펴 준 생쥐의 마음이 고마워 생쥐의 각시가 되기로 마음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