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완규 나가수 합류 (사진=연합뉴스)

   가수 박완규가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 경연에 합류한다.

   박완규의 나가수 경연 합류 소식은 21일 방송한 케이블 채널 tvN '러브송'에 출연한 박완규가 직접 밝혀 화제가 됐다.

   이날 가수 신효범과 함께 출연한 박완규는 "처음에는 싫었지만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다"며 나가수 경연에 합류하기로 확정했음을 전했다.

   박완규는 이어 "형들이 다 쓸어버리고 오라는 말을 했다"며 "목상태를 95%까지 끌어올려 출연할 것"이라며 나가수 합류 각오를 밝혔다.

   현재 박완규는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청춘합창단에 출연해 합창단 조력자로 힘을 쏟고 있다.

   청춘합창단은 24일 KBS홀 에서 열리는 '제1회 KBS 전국민합창대회' 출연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돼 있어 박완규의 나가수 경연 참여는 24일 이후로 점쳐진다.

   한편 박완규는 1996년 부활의 5번째 보컬로 데뷔한 뒤 1998년 부활을 탈퇴해 솔로로 활동했다.

   '천년의 사랑'으로 큰 사랑을 얻었던 박완규는 오랜 슬럼프 끝에 2011년 부활과 공동작업으로 '비밀'의 보컬을 맡으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박완규는 감성을 담은 고음 처리가 인상적인 가수로 18일 나가수 경연에 합류한 로커 김경호와의 맞대결로 볼거리, 들을 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