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창업스쿨이 인천 곳곳에서 참여자를 기다리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인천영업본부는 18~20일 경인지역 예비창업자 50명을 대상으로 '2012년 1차 창업스쿨'을 연다. 신보 창업스쿨은 예비창업자나 창업 후 1년 이내의 초기 사업자만 참여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업종별 창업 절차와 마케팅, 재무전략 등 이론 교육은 물론 사업 타당성 분석, 창업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등으로 수강생들의 창업 실전 감각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신보 창업스쿨 수료자는 신용조사와 심사를 통해 3년간 최대 3억원의 창업보증을 받을 수 있다. 신보 창업스쿨 참가 희망자는 12일까지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제4기 제물포스마트타운(JST) 창업스쿨'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JST 창업스쿨은 인천내 창업을 준비중인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벤처·기술, 지식서비스산업 등이며 총 50명을 선발한다. 진흥원은 서면,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한 예비창업자에게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창업 기초과정, 비즈니스 전문과정, 모의창업 등의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창업스쿨 교육이 끝난 뒤 창업을 할 경우에는 사업화 자금, 공동창업 지원금 등도 준다. JST 창업스쿨 희망자는 6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박석진기자
창업, 아는게 힘
신보 18~20일 1차스쿨 열어 진흥원 4기 JST교육생 모집
입력 2012-04-05 23:41
지면 아이콘
지면
ⓘ
2012-04-06 9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