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청강대에 따르면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서울국제도서전은 대한출판문화협회가 주최하는 책 전시회로, '책, 사람 그리고 미래'란 주제로 열리며 청강대는 콘텐츠스쿨 만화창작 전공 학생들의 작품을 출품한다.
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A, B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콘텐츠스쿨 만화창작 전공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아트북, 만화책, 엽서,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작품 전시와 함께 일부 작품은 관람객들에게 현장 판매한다.
또 배우열 학생이 만든 서울국제도서전 기념포스터를 부스 방문객들에게 선착순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 콘텐츠스쿨 만화창작전공 김정영·박인하 교수 외에도 '전설의 주먹' 원작자로 유명한 이종규, '선덕여왕'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렸던 조장호 교수 등이 직접 입시상담이나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관련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찬일 콘텐츠스쿨 원장은 "서울국제도서전에 함께 참가한 출판업계 담당자들에게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뛰어난 콘텐츠 인재를 소개하는 홍보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은 9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되는 2014학년도 수시 1차 모집에서 실기전형 39명을 포함해 총 85명을 선발한다.
이천/심재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