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_줌인메인.jpg

특구 맛집 91곳중 송도국제도시 58곳 소개
카페리맨즈 대표 메뉴 ‘하와이안 로코모코’
커넬워크 메리고라운드 10여가지 스테이크
국가별 다양하고 독특한 인기음식 ‘한눈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경제자유구역(IFEZ) 내 맛있는 음식점 91곳을 선정하고 이들을 소개하는 2016년판 ‘IFEZ 식도락여행’을 제작했다.

이 중 58곳이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음식점이다. 한식, 양식, 일식, 중식뿐만 아니라 특색 있는 음식점들이 ‘송도 맛집’으로 선정됐다. 올 연말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송도국제도시로 맛집 투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송도에선 국제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송도 맛집 가운데 독특한 곳으로는 더샵센트럴파크상가 E동 158~160호에 위치한 카페리맨즈가 꼽힌다. 이곳에서는 한 끼 식사와 차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셀렉트 키친’을 표방하는 이곳은 계절별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료와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대표메뉴로는 하와이 현지에서 즐겨 먹는 ‘하와이안로코모코’가 있다. 밥 위에 햄버거 패티와 반숙 계란 프라이, 그 위에 그레이비 소스를 뿌린 메뉴에서 이국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커넬워크 D3 302동 219~220호에 위치한 메리고 라운드 스테이크 키친은 1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스테이크 외에 다양한 샐러드와 파스타, 나시고랭(볶음밥), 브런치 메뉴도 준비돼 있다. 킹콩스테이크는 이곳의 자랑이다.

대우푸르지오 월드마크8단지 160~163호, 170~173호에 있는 클럽지움은 듣는 즐거움까지 있는 곳이다. 연중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 이곳에서는 철판스테이크 무한리필코스가 인기다. 찹스테이크와 해물 숙주볶음도 인기메뉴다.

푸르지오월드마크2단지 1층 101호에 있는 비스트로 콩스탕스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특색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와인바다. 여러 종류의 파스타, 피자,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고, 와인과 맥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연수구 해돋이로 157, 4층에 있는 풀사이드228은 수영장이 매장을 빙 두르고 있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마치 동남아리조트에 와 있는 듯한 편안함과 이국적인 정취 속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낮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밤부터 새벽 2시까지는 펍으로 운영된다.

송도국제경양식은 40년 전통의 자부심이 있는 곳으로 추억 속 경양식집의 맛을 즐길 수 있다.

1972년 인천 신흥동에서 시작된 국제경양식이 송도로 이전하면서도 예전의 맛은 그대로 살렸다. 두툼한 고기와 자극적이지 않은 옛날식 소스, 직접 구워낸 고소한 빵은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 만족한다는 평가다.

송도 맛집에 대한 정보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에 링크가 있는 관광·맛집 블로그 IFEZIN(아이페즈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