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70+1 한 걸음 더’를 외치는 경인일보가 새로워진 지면을 선보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뉴스, 다양한 기획과 획기적인 지면 쇄신을 통해 독자의 소중한 목소리에 한 번 더 귀 기울이고, 독자 곁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겠습니다. 독자와 함께 걸어온 70년, 새로운 100년의 시작도 독자와 함께 하겠습니다.

1.신년특별기획 ‘70+1 한 걸음 더’

새해의 문을 여는 첫 단추로 신년특별기획 ‘70+1 한 걸음 더’를 집중 기획합니다. 정치·경제·사회·문화·체육 등 각 분야에서 ‘한 걸음 더’ ‘한 번만 더’ ‘한 단계 더’ 전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려 합니다.

2. 4·13 국회의원 총선거 보도 체제 돌입

전국 민심의 ‘바로미터’인 경인지역 유권자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본격적인 선거보도 체제에 돌입, 후보들의 선거운동 상황과 공약, 정책 분석 등 선거 제반 사항을 발 빠르게 전달합니다. 특히 기존 선거 사이트와 완전히 차별화된 ‘경인일보 4·13 총선 사이트(http://vote2016.kyeongin.com)’를 1월 중순 오픈, 선거관련 최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더 풍성해진 경인일보 기획·시리즈

2015년 연중기획으로 진행하던 ‘강화·옹진·인천 보석을 다듬다’의 후속으로 인천의 ‘고택기행’이 게재됩니다. 월간기획으로 공동체 복지사회를 모색하는 ‘따복? 따봉!’과 경제 선도기업들을 집중 조명하는 ‘스타트 업을 가다’, 더불어 사는 사회를 소개하는 ‘우리동네 다문화’가 새롭게 연재됩니다.

4. ‘2016년 수원 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수원권’ 메트로 지면 강화

2016년 ‘수원 화성(華城) 방문의 해’를 맞아 격주로 게재하던 수원권 메트로면이 주 1회로 늘어납니다. 수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알찬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