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드윅국제학교, 유치원 초·중생 여름방학캠프

채드윅국제학교가 여름방학 캠프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한다.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캠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캠프 1'은 오는 6월20일부터 7월15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유아원, 유치원, 초등학교 1학년~중학교 3학년 학생이 대상이다. 채드윅국제학교 정규 교육 과정에서 채택하고 있는 인터내셔널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을 모델로 한다.

읽기·쓰기, 수리, 사회, 과학 탐구 분야 집중 학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별활동으로 사고력, 창의력, 체력 등의 균형 있는 발달을 돕는다.

특별활동으로는 신문 만들기, 수학 퍼즐, 쿠킹, 음악, 미술, 수영, 골프, 로봇 만들기 등이 있다.

오는 7월25일부터 8월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는 '캠프2'는 유치원, 초등학교 1학년~중학교 3학년 학생이 등록할 수 있다.

프리젠테이션과 토론 위주 집중 영어 수업과 미래도시 청사진에 대해 발표하는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해당 캠프는 영어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 능력을 고루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채드윅 국제학교 홈페이지(www.chadwickinternational.org)에서 캠프 선착순 등록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3월 30일 오전 10시 채드윅 국제학교 내 블랙박스 극장에서 열리는 여름방학 캠프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캠프1)032-250-5198/ (캠프2)032-250-5095.

■한국조지메이슨대, 명사 초청 '명강의 시리즈'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21일부터 6월까지 매달 1회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는 '명강의 시리즈'를 개최한다.

외부 저명인사와 교내 교수 등이 이번 명강의 시리즈를 통해 사회, 경제,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식견과 전문성을 공유한다.

이번 강의에는 인천글로벌캠퍼스 재학생·교직원뿐만 아니라 인천지역 시민도 참석할 수 있다.

인천글로벌캠퍼스 지원센터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강연 후에는 토론·질의응답 순서도 있다.

21일 있을 강연에는 '한류 외교'를 펼치고 있는 김현명 LA총영사가 첫 번째 연사로 나선다.

다음 달에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제학과 가렛 존스 교수(Garett Jones)가 '국가의 IQ가 가진 힘(How your Nation's IQ Matters so much more than your own)'을 주제로 강연한다. 5월에는 정근모 전 과학기술처 장관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