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외국인 '소통의 장'… 28일 '투게더데이' 행사

IFEZ, 문화체험·경연등 다양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오는 28일 송도국제도시 센트럴공원에서 'IFEZ Together Day'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각국에서 온 외국인에게 다양한 문화를 체험·이해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수박·팥빙수 빨리 먹기 등 식전행사, 인천글로벌캠퍼스 학생 동아리 공연 등이 있을 예정이다.

'세계문화 체험 도전 골든벨' 등 참여행사와 외국인 장기자랑 등 경연도 진행된다.

행사장 체험부스에서는 세계민속의상과 놀이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인천글로벌캠퍼스는 석고 방향제·비누 만들기, 대학 마스코트 사진찍기 등 체험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영근 인천경제청장은 "이번 행사가 글로벌 도시 인천에서 많은 내외국인이 함께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유하며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타워 'G갤러리' 사용자 모집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국제도시 G타워 2층에 있는 전시관 'G-Gallery' 사용자를 모집한다.

전시관 사용을 원하는 G타워 입주 기관·단체, 비영리 단체 등은 다음 달 3일부터 10일까지 사용신청서와 전시계획서를 인천경제청 운영지원과에 제출하면 된다.

전시관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2주 이내 기간 사용할 수 있다. 문의 : 인천경제청 재산관리팀(032-453-7155).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