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서 기념촬영
유타대학교 본교 데이비드 퍼싱 총장(왼쪽에서 3번째)이 유타대 본교와 아시아캠퍼스 교수, 학생 등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제공

■"글로벌인재 양성 아낌없이 지원"퍼싱 총장 방한 유타大아시아캠, 개교 2주년 축하


송도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있는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가 최근 개교 2주년을 맞아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한 유타대학교 본교 데이비드 퍼싱 총장은 "유타대학교가 인천글로벌캠퍼스의 설립대학 중 하나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지난 2014년 9월 인천글로벌캠퍼스에 개교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국내에 캠퍼스를 설립한 외국 대학으로는 최초로 인문·사회 계열 학부·석사 과정을 개설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3개의 학부과정(신문방송학과, 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과 1개의 석사과정(공중보건학과)을 운영하고 있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2개의 학부과정(영화영상학과, 도시계획학과)과 2개의 석사과정(생명의료정보학과, 국제법학과) 추가 설립을 한국 교육부와 논의 중이다.

■이상네트웍스, 내년 3월 '국제 코팅접착필름산업전'

다양한 전문 전시회를 열고 있는 (주)이상네트웍스가 2017년 3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17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COATING KOREA 2017)'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산업전은 코팅, 접착, 필름 산업분야의 국내 대표 B2B(기업 간 거래) 전문 전시회다.

2017년 전시회는 '코팅, 접착, 필름산업과 첨단 융합기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첨단 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꾸며진다.

이상네트웍스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코팅, 접착, 필름산업을 대표하는 국제적 전시회로 성장시켜 산업 발전의 중심에 서는 장소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오는 11월 세계 3대 코팅 전시회인 CHINACOAT에 직접 참가해 전 세계 글로벌 기업과 양질의 바이어를 물색하고 한국에 초청해 국내 기업에 해외진출의 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문의 : 전시회 사무국(02-3397-0134).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