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조지메이슨대,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지난 3일 오전 캠퍼스 겐트 빌딩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에는 신입생 102명과 학부모, 스티븐 리 한국조지메이슨대 총장, 방종설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대표, 정근모 전 과학기술처 장관 등이 참석했다.
스티븐 리 총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외국 대학"이라며 "곧 사회에 중요한 첫걸음을 내디딜 신입생들에게 최고의 전문가와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의 길을 개척할 수 있는 자신감과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송도 진입교량 경관 조명 친환경 LED 교체공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관문 역할을 하는 교량 송도국제교(송도1교), 컨벤시아교(송도2교), 아트센터교(송도3교) 등에 설치된 경관조명을 친환경 LED로 교체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경관조명 교체공사에는 총 2억5천만원이 투입된다. 기존에 있던 조명시설이 노후화되고 고장이 빈번했던 점을 고려해 이번에는 조명기구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LED로 교체하게 됐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송도 진입 교량을 아름다운 경관조명으로 개선해 시민들은 물론 송도국제도시를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하겠다"며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각인시켜 송도국제도시가 오랫동안 기억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