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1901001370300066851
스마트 마이스(SMART MICE) 조성 사업 추진계획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인천경제청, 스마트마이스 2차연도 사업 추진

인천지역 마이스(MICE) 관련 행사 참가자, 주최 측이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시 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하는 '스마트 마이스(SMART MICE) 조성 2차연도 사업'이 추진된다. ┃그래픽 참조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7일 송도 G타워 대회의실에서 '스마트 마이스 조성사업 2차연도 착수 보고회'를 개최하고 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이 사업은 ▲모바일 티켓 발급, 개인 맞춤형 정보제공 등 전시관리 시스템 구축 ▲바이어와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시스템 ▲지역 상권 할인 혜택, 포인트 적립 등 기능을 갖춘 '인천 패스' 서비스 구축 ▲가상현실(VR)·스토리텔링 콘텐츠 구축 ▲송도컨벤시아 멀티비전 구축 등을 골자로 한다.

인천경제청은 지난 1차연도 사업에서는 컴퓨터,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포털 등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고, 송도컨벤시아 내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형 멀티비전과 VR 체험관 등을 설치한 바 있다.

■이상네트웍스, 29~31일까지 '코팅 코리아 산업전'

보도자료이미지1
이상네트웍스는 오는 29~3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국내 최대 규모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코팅 코리아(COATING KORE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스터

코팅코리아는 코팅·접착·필름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전문 전시회로 꼽힌다.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산업전(SURTECH KOREA)'도 개최돼 연계 산업 전시회 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지난해 열린 전시회에는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등에서 온 기업의 전문 바이어 약 1만8천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전시회 대상 산업군을 기존의 코팅, 접착, 필름에서 나노기술, 소재 등까지 확대해 관련 업계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국에서 손꼽히는 소재 업체와 인도의 표면처리 화학 기업도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중 전시장 내에서는 다양한 세미나도 열린다. 문의 : 전시회 사무국(02-3397-0133~4).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