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1301000973000047421.jpg
가평군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용 소형굴삭기 면허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한다. /가평군 제공

가평군 농업기술센터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용 소형굴삭기 면허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전문교육 업체인 (주)팜스틸에 위탁해 소형굴삭기에 대한 관련 법규와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명칭, 역할, 작동원리·운전조작·취급요령과 고장에 대한 교육, 장비의 진단, 정비기술, 안전사고 예방요령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게 된다.

이 굴삭기 교육은 하루에 6시간씩 총 12시간 가량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 이수 후에는 3t 미만의 농업용 소형굴삭기를 사용할 수 있는 면허를 받게 된다.

소형굴삭기는 과수원, 축사, 논밭 등의 일손 부족을 해결해 주는 유용한 농업기계로, 농업인들의 훌륭한 작업 파트너가 되어주고 있다.

이에 군은 지난해부터 이 교육을 추진해 오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조작 미숙으로 인한 농기계 사고가 빈번하고 있는데 이번 자격증 교육을 통해 전문지식을 배워 안전한 사용을 위한 노하우와 작업요령을 익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모든 농가들이 농업기계를 올바로 사용해 농업생산력을 높이고 농가 경영비도 절감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평/김민수기자 kms@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