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포토]2017 제5회 맑은 물 사랑 전국학생사생대회
20일 오전 남양주 삼패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 2017 맑은물사랑 전국사생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신중히 그림을 그려내고 있다. /취재반

경인일보가 주최하고 남양주시가 후원한 '2017 제5회 맑은 물 사랑 전국학생사생대회'가 지난 20일 김화양 경인일보 대표이사 사장, 이석우 남양주시장, NH농협 남양주시지부장 등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학생·학부모 7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남양주시 삼패한강시민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더불어 환경 보호의 정신을 일깨우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맑은 물 사랑 전국 학생 사생대회'는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대회에는 남양주·광주·구리·양평·여주·하남 등 팔당 수계지역을 비롯해 서울·인천·수원 등 수도권 학생은 물론 강원, 대전, 충남, 충북 등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대거 참석하는 등 전국대회로 자리매김했다. 김화양 대표이사 사장은 "경치 좋은 이 곳 남양주에서 물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되새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석자들의 작품은 (사)한국미술협회 경기도지회 등 전문가들의 엄중한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발, 국회의장상·교육부장관상·환경부장관상·경기도지사상·경기도교육감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취재반

■취재반 = 장철순 동북부권 취재본부장, 심재호 부국장, 이종우 부장, 문성호 차장, 권순정 기자 (이상 지역사회부), 하태황 기자(사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