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조지메이슨대, 교내 취업정보·학습정보센터 개관식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총장·스티븐 리)가 교내에 취업정보센터·학습정보센터와 공동연구 및 투자 프로젝트센터를 설립하고, 지난 26일 개관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대학교 1층 글로벌라운지에서 진행된 개관식에는 스티븐 리(사진 왼쪽 다섯 번째) 총장과 정근모(전 과학기술처 장관, 사진 왼쪽 세 번째) 총장자문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취업정보센터·학습정보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의 체계화된 학업과 진로 지도를 위해 만들어졌다. 공동연구 및 투자 프로젝트센터는 국내외 대학과의 공동연구, 재학생 연구 장려 등을 목적으로 개설됐다.

■경제청, 외국인 한국문화 소개 '글로벌센터 문화강좌' 열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6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제2회 글로벌센터 문화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에 참석한 외국인 20명은 한국의 전통종이 '한지'의 특성을 알아보고, 한지로 고무신을 직접 꾸며보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강좌를 기획해 외국인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인천포스코고교, 학생 15명 선발 '5차 산업혁명실' 개소식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인천포스코고등학교(교장·안종진)가 최근 교내에서 '5차 산업혁명실' 개소식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천포스코고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자라는 학생들이 앞으로 있을 5차 산업혁명을 이끌어내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바라며 5차 산업혁명실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이곳에는 3D프린터, 레이저 절삭기, 3D스캐너, 드론, 디자인용 컴퓨터 등이 있다. 포스코고는 학생 15명을 선발해 이곳에서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