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0401000252000012421.jpg
배움과 성장이 있는 학생 성장중심평가 연수 모습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심광섭)은 4일 지역 교사를 대상으로 학생 성장중심평가의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한 직무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직무 연수는 지난 5월 16일부터 격주로 매주 화요일 오후 4시~오후 7시까지 총 15시간 동안 진행 했으며 지역내 초등교사 35명이 참가 했다.

지난해 이어 두번째 열린 이번 연수는 '학생성장 중심 평가의 이해,, 평가계획 수립하기, 교사별 평가의 이해와 문항 제작, 평가 결과의 가정통지와 피드백 등 성장중심 평가의 개념 이해에서실행의 실제까지 강의와 실행학습, 소집단토의, 상호컨설팅까지 참여중심으로 진행 됐다.

고양교육청은 도교육청의 정책에 맞춰 올해 초등학교 전 학년의 일제식 평가를 폐지하고 교사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도교육청의 초등교육과정 정책 방향은 학생이 삶의 주체로 성장 하도록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일체화 하는 것으로 지난해 1~2학년의 일제고사 폐지에 이어 올해는 초등 전학년의 일제고사를 폐지 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실시한 직무연수는 교사별 평가에 어려움을 호소한 선생님들의 고충 해결 방안 이었다면 이번 연수는 학생 성장에 중심을 둔 평가의 철학을 깊이 이해하고, 실행 역량을 기르기 위한 연수로 기획 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선생님들은 "학생 성장중심 평가의 이해와 실제 연수를 통해 서열화 중심 평가에서 배움과 성장이 있는 평가로의 전환 필요성에 깊이 공감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김재영기자 kjyoung@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