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경규)은 2017년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인 '행복교복 실버천사' 참여자 12명을 모집한다.

행복 교복 실버천사'는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 및 학생들의 교복구매 시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의류 재활용에 따른 자원 활용을 목적으로 (주)SK하이닉스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여 중고교복 수거, 세탁 및 수선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재판매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이천시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는 만60세 이상의 건강한 어르신으로 기초노령연금 수급자 및 행복교복 실버천사 사업관련 직종(세탁, 수선 관련업) 종사 경험자는 우대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의료급여 1종 수급자 및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등급), 정부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 참여자(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포함)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기간은 7월 24일부터 8월 11일(주말 제외)까지이고, 참여희망자는 주민등록등본 1통, 증명사진 1장, 농협통장 사본 1부를 구비해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2층 실버인력뱅크를 방문해 신청·접수하면 되며, 소정의 심사를 거쳐 참여대상자를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참여선정자는 8월~12월까지 5개월 동안 월 6회(1일 8시간)씩 교복 수거 및 분류, 수선 및 세탁, 판매, 매장관리 등을 수행하게 되며, 만근 시 350,400원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행복 교복 실버천사' 참여자 모집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실버인력뱅크(031-636-7744)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