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가 교육포털 홈페이지(http://www.osan.go.kr/osanedu) 회원 가입을 오픈 했다.

시는 지난달 6일 오산백년시민대학의 비전을 선포하고 9월 개강에 앞서 오산백년시민대학 하반기 주요 강좌를 알리고자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오픈하고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사전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시작된 신규 홈페이지 구축사업은 기존 혁신교육 오산 홈페이지와 오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합하고, '오산백년시민대학', '평생교육', '혁신교육' 등 3가지 주제로 구성, 수요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쉽게 설계했다.

주요기능으로는 ▲관내 평생교육 기관 교육정보 통합 조회 ▲개인별 학습 이력 관리를 통한 학습리포트 제공 ▲모바일 사용자를 고려한 반응형 웹 기술 적용 ▲온라인 수강신청, 학습 공간 신청 등 온라인 예약관리시스템 구축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동아리, 쪽지, 온라인 상담) 제공 등이다. 특히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교육으로 확산하는 구조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오산백년시민대학의 이미지를 부각하면서 디자인과 기능을 단순하게 구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교육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와 모바일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면서 "평생교육에 노출되지 않은 잠재적 학습자를 끌어낼 수 있는 첫 번째 창구가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백년시민대학 하반기 강좌 온라인 수강신청은 오는 21~25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자세한 강좌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식 홈페이지 오픈은 9월 29일이다. 

오산/신창윤기자 shincy21@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