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정영선)는 지난 11~29일까지 2018학년도 수시 1차 원서접수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수시 1차 모집인원은 27개 학과(계열)에서 정원 내 1천356명, 정원 외 244명 등 입학정원의 61%를 모집한다.

수시 전형방법은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 일반학과의 경우 학생부 100%로 3학년 2학기를 제외한 5개 학기 중 1개 학기를 수험생이 선택해 석차 등급을 활용지표로 점수를 산출해 반영한다.

면접고사를 시행하는 학과는 ▲해군기술부사관과 ▲호텔관광과 ▲항공서비스과 ▲조리부사관과 ▲유아교육과가 있으며, 유아교육과(면접 30%+학생부 70%)를 제외한 나머지 학과는 면접 50%+학생부 50%를 반영해 선발한다.

특히 모집학과 중 뷰티케어코스메틱과는 아모레퍼시픽반을 별도로 구성해 졸업과 동시에 아모레퍼시픽에서 추가적인 재교육 없이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산업 밀착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매년 실험실습소모품과 기자재 지원 및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우수 인재 양성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오산대 뷰티케어코스메틱과는 피부미용과 화장품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교육을 배우는 학과다. 최고의 기술력을 갖는 미용·화장품 명인을 양성함은 물론 우수한 인성과 글로벌마인드를 겸비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미용·화장품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오산/신창윤기자 shincy21@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