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지난해말 ISO 9001 국제품질행정시스템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2001년 시정운영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과정에서 관계 민간인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집행과정 참여 및 감시와 평가를 받는 선진행정을 구현할 수 있게 됐습니다.”

   金基亨 의정부시장은 원활한 도심교통 소통을 위해 추진중인 경전철사업등 대형프로젝트와 함께 의정부지역에 복무중인 미군장병의 한국이해를 도와 한·미우호증진에 기여하는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겠다고 강조한다.

   이와함께 金 시장이 중점 추진할 올해 역점사업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를 들어본다.

   -고객만족을 위한 혁신방안은.
   ▲올해 시정의 주요시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전직원들이 심혈을 기울여 획득한 ISO 9001 시스템에 맞춰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겠다.

   -지식기반시대에 걸맞는 정보문화도시 기반구축 방안은.
   ▲전시민의 지식, 정보화 마인드 확산과 정보화와 관련된 인프라를 확대 구축하고 시 상설교육장, 각동의 문화의 집등 모든 시설을 활용한 소외계층과 희망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내실있는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겠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책이 있다면.
   ▲우선 체계적인 물가안정관리 및 연료수급의 안정대책을 적극 추진해 서민생활에 안정을 기하고 에너지 구조혁신 종합대책을 마련, 사회 각 주체별로 에너지 절약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전시민이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도록 노력하겠다.

   또 효율적인 실업대책 추진을 위해 용현지방산업단지의 기업과 연계한 기술인력을 사전에 파악, 고용촉진훈련 수료 즉시 채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

   -쾌적한 도시기반 조성을 위한 특수시책이 있다면.
   ▲올해 도시계획재정비 지적고시를 시행하고 제6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금오지구택지개발 조성사업을 마무리하겠다.

   경기도 제2청사 앞 주변을 시민의 쉼터로 활용할 수 있는 테마공원으로 조성하고 재해없는 안전한 도시건설을 위해 중랑천 수해 상습지역 개선사업에 중점을 두고 저지대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및 하천의 기능을 제고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도심의 교통난으로 주민들의 불편이 심각한데.
   ▲국도3호선 대체 우회도로와 국도 43호선 우회도로 사업을 연차적으로 차질없이 추진하고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전철사업을 내년까지 착공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겠다.

/金漢九기자·hangukim@kyeongin.com
/金煥奇기자·k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