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총장·류정윤)는 지난 20일 주얼리디자인과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재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협약산업체인 (주)화인주얼리에서 현장체험 및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주얼리디자인과 협약산업체인 (주)화인주얼리는 2001년 설립된 직원 수 61명의 Best HRD기업으로 귀금속장신구 제조, 주얼리를 가공하는 업체다. 6개의 특허와 6개의 실용신안, 3개의 디자인 등록을 보유하고 있다.
귀금속 가공·주얼리마케팅 인력양성과정 참여 학생들은 작업장을 직접 견학 및 체험하며 주얼리 산업 현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대한민국 명장인 손광수 대표의 '기업가 정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취업특강은 ▲기업가와 경영자의 차이 ▲기업가의 과업 ▲기업가가 갖추어야 할 능력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협약산업체의 경영철학을 배우고 보석 및 금속 공예에 대한 장인 정신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했다.
현장 체험에 참여한 염윤철 학생은(2학년) "졸업 후의 진로와 현장에서 요구되는 사항들을 알 수 있어 명확한 취업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주얼리디자인과 강선경 학과장은 "이번 협약 산업체로의 현장체험과 특강을 통해 사회맞춤형 교육과 산학협력의 의미를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