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포럼1
23일 오후 경인일보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6기 '미래사회 포럼' 강사로 나선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이 '부동산 경기 전망 및 가치투자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임열수기자 pplys@kyeongin.com

2017112301001653700079152
경인일보와 (사)미래사회발전연구원이 주관하는 '6기 미래사회포럼' 강의가 40여명의 원우가 참석한 가운데 23일 경인일보 본사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은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이 '부동산 경기 전망 및 가치투자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한양대 도시공학박사로 현재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초빙교수와 한양대 특임교수를 맡고 있는 고 원장은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기업 가치 평가를 빗대 부동산 본질 가치에 대해 설명했다.

고 원장은 또 부동산 공부와 가치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주요 정책과 인구 및 도시부동산의 새로운 트렌드를 전했다.

고 원장은 "부동산에 본질적으로 내재하는 입지, 희소, 수익, 미래가치의 근본가치를 객관적 지표를 활용해 가치에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 원장은 빅데이터를 토대로 성장을 예측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고 원장은 "시장에서 저평가돼있는 성장 기업과 부동산 등 가치의 추이를 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손성배기자 son@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