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001000611900028971

성남문화재단 '명화 속 과학체험전시'
그림안에 담긴 수학원리등 이해·습득

동화요리·공예·연극놀이·영어노래…
지역별 도서관 다양한 교육강좌 눈길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청소년들을 위해 재미와 교육을 모두 잡은 프로그램들이 잇따라 열린다.

성남문화재단은 명화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전시, 명화 속 과학체험전 리턴즈 '모나리자의 비밀을 찾아라!'를 진행한다.

오는 3월 4일(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성남아트센터 갤러리 808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술관을 찾는 학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놀이동산으로 꾸며 교과서에서 만난 명화들을 보고 그 안에 숨겨진 다양한 비밀을 직접 증명하는 전시다.

E25U2905

디지털 테크놀로지로 제작한 인터렉티브 콘텐츠 구성이 명화작품이라는 아날로그와 결합해 10개 섹션의 입체적 전시로 꾸며진다. 단순히 작품을 감상하는 전시가 아닌 작품을 만지고, 느끼고, 창조하며 문화적 융합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원근법과 황금비율, 광학 등 과학적이고 수학적인 원리들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어 재미와 교육적인 효과를 동시에 잡았다.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무료 도슨트 프로그램을 평일 1회 주말 2회 운영한다.

어린이 미술교육 프로그램 전문 업체와 협력한 심화 교육프로그램도 마련해 미술 전문교사가 회당 12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루 5~6회 정도 진행되는 프로그램들로 명화감상과 체험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입장료 1만원(교육프로그램 9천원).

E25U2905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시립도서관은 영어와 과학, 미술, 컴퓨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양도서관은 '영어 동화와 노래가 있는 스토리텔링'과 '과학나라' '쉽고 재미있는 컴퓨팅 사고력' 등을 진행한다. 둥지나래어린이 도서관은 '우리가족 팝아트 그리기' '초등기초 코딩 수업'을, 삼괴도서관은 '오감만족 동화요리' '3D 스팀아트'를 각각 열고 어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서관 수업 (2)

이밖에도 진안도서관 '조물조물 토탈공예' '열려라 세계문화',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나도 엑터! 연극놀이' 등 36개 강좌가 열린다.

청소년들을 위해서는 '내가 만드는 새로운 직업, 창직' '나도 애니스타, 애니메이션 성우 체험' '1주일 안에 영화감독 데뷔하기' '갑론을박 디베이트' 등 진로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특색 있는 강좌들도 마련됐다.

/김성주기자 ksj@kyeongin.com 사진/성남·화성시문화재단 제공 /아이클릭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