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람들-와인아카데미 3기 개강식
경인일보 인천본사와 LOY문화예술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와인문화 CEO 아카데미' 3기 개강식이 열린 15일 오후 인천시 부평구 LOY문화예술학교 로이아트홀에서 이우영 로이교육재단 이사장, 정지수 LOY문화예술학교 학장, 김은환 경인일보 인천본사 사장 및 3기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OY문화예술학교 제공

30명, 17차례 걸쳐 관련 지식·에티켓 익혀
소믈리에·파티 스타일리스트등 강사 나서


Wine bottle
와인에 대한 기본 지식과 소양을 배우고 익히며 알토란 같은 인적 네트워크를 맺을 기회를 나누는 '제3기 와인문화 CEO 아카데미'의 개강식이 15일 오후 7시 인천 LOY문화예술학교 9층 로이아트홀에서 열렸다.

경인일보 인천본사와 LOY문화예술학교가 함께 주관하는 '와인문화 CEO 아카데미'의 3기 개강식에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계에서 활동 중인 지역 오피니언리더 30여 명 3기 수강생과 오현규 1기 원우회장, 박현만 2기 원우회장 등 1·2기 회원, 이우영 로이교육재단 이사장, 김은환 경인일보 인천본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수강생들은 앞으로 17차례에 걸쳐 와인을 즐기기 위한 기본 지식과 에티켓은 물론, 와인과 관련된 역사·문화·예술 등 오피니언 리더가 알아야 할 와인에 대한 공부를 해 나갈 예정이다.

이우영 로이교육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와인문화 CEO 아카데미는 와인과 함께하는 비즈니스 예절부터 건강·인문학·음식이 함께하는 융합교육과정"이라며 "이를 통해 최고위 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깊이 있는 소양과 글로벌 매너를 겸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은환 경인일보 인천본사 사장은 "와인에 대한 식견을 넓히고,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까지 가득한 이번 와인문화 CEO 아카데미가 모든 수강생이 또 한 번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3기 아카데미에는 정지수 LOY문화예술학교 학장과 조수민 한국 소믈리에협회 사무총장, 김현영 한국호텔관광학회 이사, 박경태 '클라레' 와인 다이닝 레스토랑 오너 소믈리에, 심산 시나리오 작가, 조규문 명리문화 운경영 연구소 소장, 채경아 파티 스타일리스트 등이 강사로 나온다.

/김성호기자 ksh96@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