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일보와 경인일보 부설 글로벌미래교육원, (주)도경명품 스피치가 함께 주최하는 '경인일보 킹스 스피치 & 퍼스널 브랜딩 최고위과정' 3기 개강식이 2일 저녁 경인일보 인천본사 평생교육원에서 열렸다.
이날 개강식에는 2기 수강생 30여명을 비롯해 김은환 경인일보 인천본사 사장, 조용호 글로벌미래교육원 원장, 이도경 도경명품스피치교육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은환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과정을 통해 CEO의 필수적인 덕목으로 여겨지는 '스피치 능력'을 갖춰서 리더로서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수강생들은 17차례에 걸쳐 스피치 능력을 키우고 퍼스널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퍼스널 브랜딩' 방법을 배우는 수업을 듣게 된다.
스피치 & 퍼스널 브랜딩 과정에서는 ▲공명을 통한 좋은 목소리와 올바른 발성 ▲성공한 CEO의 인터뷰 전략 ▲관상으로 풀어보는 리더십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풀어보는 설득 ▲리더의 품격을 위한 제스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신은경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전 KBS 아나운서)은 '당신의 언어가 인격이다' 라는 주제로 단상에 오르며, 성우 홍승표는 '현직 성우와 함께하는 목소리 트레이닝'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프로 골퍼 백국선은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골프 매너와 에티겟'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김영준기자 ky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