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오는 5월 16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청소년, 취업준비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년일자리 직업설명회-제복을 잡(job)아라!'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과천시의 2018년도 일자리사업 중 하나인 '시민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구직자의 선호도가 높은 제복 직업군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청년 취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설명회에는 육군홍보단, 공군홍보단,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경기소방학교의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현장에서 강의와 1대 1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경기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참여해 직업 훈련, 취업지원서비스 등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오프닝 공연으로 수도방위사령부 군악대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직업선호도 조사 결과를 보면 경찰, 군인 등의 직업에 대한 선호도가 비교적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점을 반영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하게 됐다"며 "현장에서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등에 대한 양질의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청 일자리팀(02-3677-2869,2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해에도 일본취업설명회를 개최해 취업준비생과 시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과천/이석철기자 lsc@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