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0세 이상 컴퓨터 교육' 21일까지 20명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어르신을 위한 '2018년 행복나눔 시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3회, 만 60세 이상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과정인 '컴퓨터 기초 및 활용 과정'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낮 12시에 한다.

인천경제청은 선착순으로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희망자는 21일까지 인천경제청 스마트시티과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겐트대 글로벌캠 26일 '화학수학 경시대회'

인천 송도에 있는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오는 26일 오전 9시 대강당에서 '제5회 화학수학경시대회'를 연다.

국내외 고등학교 재학생, 졸업생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무료다. 화학 및 수학 다지 선다형 20문항이 영어로 출제되고, 1~3등에게는 일 년 장학금 100%, 75%, 50% 지원 혜택이 있다.

모든 참가자에게 참가증명서를 준다. 참가 신청은 23일까지 겐트대 홈페이지(www.ghent.ac.kr)를 통해 할 수 있다. 경시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입학설명회도 준비돼 있다.

■한국뉴욕주립대 현안 논의 발전자문위 발족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최근 발전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발전자문위원회 위원장은 임채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맡았다.

김재동 세미기업 대표, 박영일 전 과학기술부 차관, 손욱 전 삼성종합기술원장, 신태균 전 삼성인력개발원부원장, 신혜순 한국현대의상박물관장, 오명 전 부총리 겸 장관, 유필우 전 국회의원, 이영근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이현순 두산그룹 부회장, 이희국 전 LG전자 사장, 홍대형 서강대 공학부학장, 황희철 전 법무부 차관이 위원으로 활동한다.

위원회는 한국뉴욕주립대 발전 방안과 현안을 논의하고 컨설팅과 자문 등을 하게 된다.

■경체청, 검색·보안등 강화 홈피 개편 작업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홈페이지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개편을 통해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한 콘텐츠 화면으로 홈페이지를 구성하고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2014년 개편 이래 콘텐츠만 관리해왔다. 그래서 콘텐츠 구성이나 디자인 면에서 뒤떨어진다는 평가가 있었다"고 했다.

인천경제청은 문서 뷰어, 검색, 시민 참여 기능을 강화하고 보안을 강화한 새 홈페이지를 올 11월 선보일 계획이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