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평가 우수·G마크 인증 '가평 한우'
셀프음식점 확대·자라섬 이동 판매장
사골곰탕 개발 과잉물량 해소 상품화
보험 판매 道 1위·고객만족도 'S등급'


특히 가평축협은 가평군 잣 고을 한우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종합우승, 경기농협 손해보험 TOP-CEO 보장성 보험 판매 1위, 2018년 서비스엔이모션 1회차 고객만족도 조사 평가 우수사무소수상 등 대외적으로도 성과를 내면서 명성을 떨치고 있다.

■ 유통사업
가평 한우는 생산지의 큰 일교차로 쇠고기의 풍미를 개선해 주는 올레인산 함유량이 일반 한우보다 월등히 높고, 가평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보급하는 친환경 발효 미생물 및 가평군 한우연합회에서 생산된 생균제를 먹여 소화율과 면역력을 향상했다.
그동안 가평 한우는 전국한우경진대회 대통령 수상, 제13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우수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경기도지사가 인증한 'G 마크'를 획득하는 등 대외기관으로부터 이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가평 한우를 맛보기 위해 본점인 가평읍 한우 명가를 비롯해 청평·설악·조종면에 설치된 3개 지점에 이용객들이 크게 늘면서 한우 명가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한몫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가평축협은 지난 3월부터 자라섬 캠핑장 등에서 이동판매차량을 이용, 소비자들이 손쉽게 정육을 구매할 수 있는 '찾아가는 정육 코너' 사업을 시작해 호응을 얻고 있다.
캠핑을 즐기기 위해 자라섬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가평의 우수한 축산물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신선한 정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정육 코너는 매주 금·토요일에 5~10% 할인된 금액으로 축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축산물이동판매차량은 가평축협의 대표 브랜드인 잣 고을 한우 판매촉진을 위해 지난해 지자체협력사업으로 가평군청, 농협 은행 가평군지부, 가평축산농협 등이 공동 구매, 축산인과 소비자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운행하고 있다.

■ 경기농협 손해보험 TOP-CEO 수상
가평축협은 NH 농협손해보험 경기총국에서 진행하는 '2018년 3월 경기농협 TOP-CEO 프로모션'에서 보장성보험 판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평가그룹 중 3그룹에 속한 가평 축협은 그룹평가지표 월 700만 원 대비 2천315만 원을 달성해 330.8%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이는 경기도 관내 161개 농·축협 중 그룹 지표대비 경기도 전체 1위의 기록이다.
특히 2018년 조합 건전결산 달성을 위해 비이자 수익사업추진을 강화해 손해보험판매 특별이벤트를 진행하고 전 직원이 전사적으로 행사를 펼친 결과 경기 도내 최우수의 실적을 얻을 수 있었다.

■ 2018년 서비스앤이모션 1회차 고객 만족도 조사 평가 우수사무소 수상
전국 농·축협 3천84개 사무소를 대상으로 한 2018년 서비스앤이모션 1회차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가평축협은 S등급을 달성, 우수사무소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서비스앤이모션이란 고객의 감성에 좋아하는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기업 및 제품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일으켜 마케팅성과로 이어지는 방식을 뜻한다. 가평축협은 지속해서 금융기관 최고수준의 CS(친절 봉사) 교육을 시행하고 전 직원들이 고객가치실현중심의 업무능력을 발휘, 이번 평가에서 우수사무소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낸 것으로 자평하고 있다.
가평/김민수기자 kms@kyeongin.com 사진/가평축협 제공
지금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